광주시교육청, 8개 사이버대와 '산업체 위탁교육' 업무협약
- 조회 : 4
- 등록일 : 2025-11-27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교직원의 자기계발 기회를 넓혀주기 위해 전국 8개 사이버대와 손을 맞잡았다.
8개 사이버대는 건양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국제사이버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서울사이버대, 원광디지털대, 한양사이버대다.
광주시교육청은 27일 중회의실에서 이정선 교육감, 국제사이버대 홍승정 총장,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 원광디지털대 김윤철 총장,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김병철 총장 직무대행, 한양사이버대 정현철 부총장, 경희사이버대 신봉섭 부총장, 건양사이버대 이진경 입학홍보처장, 고려사이버대 백창현 입학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체 위탁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광주시교육청 소속 교사,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광주 사립학교 교직원이 이들 8개 사이버대에 산업체 위탁 전형으로 입학하면 △전형료 면제(일부 제외) △대학교 수업료 50% 감면 △대학원 수업료 20~50% 감면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들 대학은 다양한 전공과 우수한 온라인 학습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학습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직원의 성장은 학생의 성장을 이끄는 힘이 된다"면서 "이번 협약이 교직원 스스로 역량을 높이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