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 청년사업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조회 : 253
- 등록일 : 2024-12-27
건양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 건양청년사업단이 26일 개최된 ‘2024년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워크숍’에서 전국 17개 시·도 27개 기관 가운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건양청년사업단은 2023년부터 청년사회서비스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2024년 일상돌봄 심리지원 서비스 부문에서 97점의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했다. 또한 성과 목표 대비 서비스 이용자 수 120% 달성과 지역기관과의 활발한 네트워크 구축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 및 수상으로 2025년에는 심리지원 서비스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임숙희 청년사업단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전문적인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내년에는 아동청소년 대상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대전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사업단은 현재 일상돌봄 심리지원 서비스 이용자를 모집 중에 있다. 일상돌봄 심리지원 서비스는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돌봄필요 청.중장년(만 19∼64세)과 이른 돌봄으로 과도한 부담과 소외감을 느끼고 있는 가족 돌봄 청년(13∼39세)에게 맞춤형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중 상시 가능하다.
한편, 건양사이버대는 2025년 2월 17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2월 10일까지는 시간제 학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에서 PC나 모바일로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상담과 학과별 자격증과 커리큘럼 문의는 대표전화 또는 입학홍보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