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모두행복사회적협동조합, 교육협력 협약 체결
- 조회 : 230
- 등록일 : 2025-01-19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는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인 모두행복사회적협동조합과 17일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모두행복사회적협동조합은 교육부 인가 비영리법인이자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제2018-145호)으로, 4차 산업 분야의 창의융합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해왔다. 특히 방과 후 프로그램, 돌봄교실, AI·SW 코딩 및 드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실무 역량을 키우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도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전문 인재 양성과 교육 콘텐츠 개발, 지역사회 평생교육 분야 인재 양성 및 교육복지 혜택 제공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건양사이버대 이진경 입학홍보처장, 김지운 학생지원처장, 박선아 기획정보처장이 참석했고, 조합에서는 현미숙 대표, 안가영 부장, 문가인 교육팀장, 이민 홍보팀장, 엄보슬 대리가 참석했다.
현미숙 모두행복사회적협동조합 대표는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와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건양사이버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모두행복사회적협동조합이 가진 전문성과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결합해 지역 평생교육 생태계에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