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2025 대전교육청 늘봄학교 운영기관 선정
- 조회 : 177
- 등록일 : 2025-01-16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는 15일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주관 ‘2025년 지역대학 및 공공기관 연계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역대학 및 공공기관과의 연계·협력으로 우수한 늘봄학교 프로그램 공급처를 확보해 학생·학부모가 원하는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며, 건양사이버대는 지난해 9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차년도 사업을 운영한 바 있다.
또한 건양사이버대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창의·과학 분야 ‘블록 로봇’△문화·예술 분야 ‘클레이아트와 색종이 접기’, ‘창의 쑥쑥 미술 놀이터’, ‘창의력 폭발! 미술 탐험’ △사회·정서 분야 ‘무지개 감정여행’, ‘예술 놀이를 통한 자아 성장 프로그램’△체육 분야 ‘어린이 안전 리더십’, ‘스포츠 스태킹’ 등 총 4개 분야, 8종의 프로그램을 대전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제공되는 늘봄학교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 2학년 대상으로 수혜 대상을 넓히고, 매칭 초등학교와 프로그램 세부 운영 계획 조율 등 준비 작업을 거쳐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 운영한다.
사업 책임을 맡은 김지운 아동복지학과장은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강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정기적인 수업 질 관리를 시행하는 등 체계적인 운영과 우수한 사업 결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수업 운영을 위해 대전시교육청과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고도화된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