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다문화한국어학과, 외국인 유학생 멘토프로그램 운영
- 조회 : 3318
- 등록일 : 2023-05-30
건양사이버대학교(이동진 총장) 다문화한국어학과(이진경 학과장)는 지난 21일 건양대학교(김용하 총장) 국제교류원과 연계한 한국어 멘토프로그램을 통하여 문화 탐방을 진행하였다고 30일 밝혔다.
건양사이버대학교 다문화한국어학과에서 기획한 한국어 멘토프로그램은 △다문화한국어학과 재학생들의 한국어교원 역량강화,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2021년부터 매 학기 15주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다문화한국어학과 재학생들은 예비한국어 교원으로서 한국 문화와 한국 생활 적응을 주제로 한국어 친구이자 멘토 역할을 해주고 있다.
이번 활동은 건양사이버대학교 다문화한국어학과 노치성 멘토의 기획으로 대전 갤러리아 백화점을 탐방하였으며, 기관 견학 및 대전 지역의 문화 등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었다.
노치성 멘토는 “유학생들이 한국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싶었고,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문화탐방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며, 한국어 멘토로서 문화를 알려주고 주요 문화시설 등을 방문하며 역할을 다하는 것 같아 보람이 있다.”라고 말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다문화한국어학과 이진경 학과장은 “유학생들의 문화탐방에 도움을 주신 노치성 멘토에게 감사를 드리며, 한국어 멘토링 프로그램이 예비 한국어 교원과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상호 발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과 개선을 거듭하겠다.”라고 밝혔다.
건양사이버대학교 다문화한국어학과는 2020년부터 미국 웰슬리대학교 동아시아언어학부 한국어학과와의 한국어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2020년 건양대학교 유학생, 2021년 프랑스 파리 시테대학교 한국어학과, 베트남 타이응웬 대학교의 한국어 전공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학술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후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전국 최초 다학점 이수제를 만들어 1학년 입학 시 3년만에 졸업할 수 있고, 3학년 입학시 1년만에 졸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대표 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