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2024 학술제 '열정과 환호'로 채우며 마무리
- 조회 : 135
- 등록일 : 2024-10-28
건양사이버대(총장 이동진)는 지난 26일 오전 11시 건양대병원 암센터 강당에서 열린 '2024학년도 학술제(다경제)'가 공간을 가득 메운 학생들과 참가자들의 열정 속에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제는 학과별 학술역량 공유를 위해 다양한 주제의 특강과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행사는 ▲ 동문 축하공연 ▲ 대학 성과 영상 ▲ 총장 축사 ▲ 우수활동자 시상 ▲ 홍보모델 컬투 김태균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동문 축하공연은 졸업 후 가수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16학번 윤영신 동문이 뛰어난 가창력과 댄스 실력으로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이어 이 총장은 축사를 통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가운데서도 심혈을 기울여 학술제를 준비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며 학술제의 시작을 알렸다. 우수활동자 시상식에서는 우수활동 동아리 부문에서 우수 봉사상(써클K, 함께 자원봉사갈까요), 우수 활동상(웰페어, 징검다리), 우수 협력상(KY사진예술연구회) 등 5개 동아리에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으며, 학습법 공모전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사회복지학과 유수정 학우), 우수상(온라인평생교육학과 조용원 학우, 다문화한국어학과 새친버원락 학우, 보건의료복지학과 임연지 학우), 인기상(노인복지학과 황승택 학우) 등 5개 학과 학생들에게 상장과 부상이 돌아갔다. 선배(멘토) 학생으로써 후배(멘티)의 대학생활 지원을 위해 노력한 멘토링 시상 부문에서는 디지털마케팅학과 이혜민 학우가 상장과 부상을 가져갔다. 특히, '제47회 2024 프랑스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헤어디자인 부문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동메달을 수상한 박련서 글로벌뷰티학과 학생의 공로를 치하하는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외에도 야외 광장 일대에서는 학생과 동문,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학과별 특색 프로그램들과 지역 소상공인과 기업이 참여한 먹거리 판매 장터, 취업 부스, 디지털기기 체험, 동아리 부스, 장애 학생 학습 보조기기 체험 부스, 타로 카드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끝으로 대학 홍보 모델이기도 한 개그맨 컬투 김태균 씨의 '지친 당신을 위한 웃음 힐링쇼'가 1시간 가량 진행됐다. 김태균 씨의 쇼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은 그동안 짊어졌던 마음의 짐을 잠시 내려놓고, 마음껏 웃고 즐기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학술제(다경제)는 매년 가을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재학생, 동문, 교수가 한 데 어울리는 축제 중 하나로,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 이번 행사에도 400여 명의 구성원과 가족들이 함께 모여 환호 속에 마무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