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28 / 페이지 :3/3

8. [시간제] 시간제 모집정원과 입학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시간제등록생은 매학기(한학기, 단기과정)마다 입학정원의 450명을 선발 하고 있습니다.

입학절차는 지원서작성, 전형료납부, 고교학력 서류 제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7. [시간제] 신입학과 시간제등록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신입학은 우리 대학에 정규학생으로 입학하여 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것이며, 학생증 발급 및 모든 학사관리를 받게 됩니다.

반면, 시간제등록생은 우리 대학에 비정규학생으로 등록하여 학점은행제로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는 것을 말하며, 우리 대학의 학위는 수여되지 않습니다.  

6. [등록] 자퇴 후 등록금 반환은 얼마나, 언제 이루어지나요?

자퇴에 따른 등록금 반환은 교육법령에 의거하여 아래 기준표에 따라 반환합니다.

반환시점은 자퇴신청 후 약 3주 정도 소요됩니다.

구분반환금액비고
당해 학기 개강일 전전액 반환 
개강일 기준으로 30일까지해당 학기 수업료의 5/6 
개강일 기준으로 31일부터 60일까지해당 학기 수업료의 2/3 
개강일 기준으로 61일부터 90일까지해당 학기 수업료의 1/3 
개강일 기준으로 91일 이후반환하지 아니함 

 

※ 장학금은 등록금 반환금액에 포함되지 않음.  

5. [등록] 납부한 수업료에 대한 교육비는 소득공제가 되나요? 또한, 현금영수증도 발급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우리사이버대학교는 교육비 공제대상 기관으로 납부한 교육비에 대해 연말정산 시 교육비 공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납부한 등록금에 대해 현금영수증이 아닌 교육비납입증명서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등록] 합격 후 등록 기간 이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등록 기간 이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본교에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여 합격이 취소되며 차 순위 합격자에게 그 기회가 넘어가게 됩니다. 합격 취소 된 이후에는 등록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등록 기간 이내에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여 주셔야 합니다. 

3. [등록] 등록금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카드로 납부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단, 등록금 납부는 등록금 납부 기간 중에만 가능합니다. 


● 납부방법

  • 가상계좌(무통장 입금)
  • 신용카드 결제
  • 실시간 계좌이체
  • 학자금 대출

2. [신·편입학] 전형료 및 등록금은 어떻게 되나요?

 신입학

구 분금 액비 고
전형료3만원 
입학금30만원 
수업료7만원 (학점당)※ 학기당 최소 18학점이상 (예: 18학점 x 7만원 = 126만원)

● 시간제 등록

구 분금 액비 고
전형료2만원 
입학금없음 
수업료

이론(학점당) 5만원

실습(학점당) 10만원

※ 학기당 최대 12학점 이수 가능


※ 학기당 이수 학점 제한 (학기별 12학점 이내, 연간 최대 24학점)

 

1. [신·편입학] 하루에 몇 과목, 몇 시간을 수강하면 되나요?
수강하시는 과목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하루에 한과목씩, 시간으로는 1시간 반 정도 투자한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의 일정에 따라 평일 주간/야간 또는 주말 등 자유롭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단, 수강하는 과목에 대해 2주안에는 다 이수해주셔야 출석이 인정되는 부분 확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