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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제등록생

모집요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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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시간제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시간제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를 자격별로 나누어 설명하는 표입니다.
구분 지원자격 제출서류
시간제등록생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생활기록부) 1부
검정고시 합격자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1부
외국고등학교 졸업자
자세히보기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부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1부
  •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 1부 (택1)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학력인정확인서(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에 대한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
  • 학적조회동의서 1부
    학적조회동의서 다운로드

※ 모든 서류는 모집 시작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발급 받은 원본 서류로 제출
※ 복사본, PDF 파일 출력본, 팩스 출력본 등 기타 사본 절대 제출 불가
※ 서류 제출 완료 시 알림톡(또는 문자) 발송
※ 한번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제출방법

시간제등록생 제출방법
시간제등록생의 전형구분 별 제출서류 안내 테이블입니다.
구분 제출방법
등기우편
  • 서류 제출 마감 기한까지 등기우편 제출
    ※ 일반 우편의 경우 분실의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제출
  • 주소 : (35365)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로 158 건양사이버대학교 시간제등록생 담당자 앞
방문
  • 서류 제출 마감 기한까지 방문 제출
  • 주소 : (35365)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로 158 건양사이버대학교(보건학관) 1층 110호 입학홍보팀
온라인
  • 서류 제출 마감 기한까지 온라인(정부24) 제출
  • 온라인 제출 불가능 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만 온라인(정부24) 제출 가능
    자세히보기

모집일정

2021학년도 후기(2학기) 모집일정
2021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일정을 절차 및 일정과 주요내용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표입니다.
구분 일정 세부내용
1차 2차
원서접수 2022.6.2.(목) 10:00
~ 6.24.(금) 17:00
2022.7.12.(화) 10:00
~ 7.26.(화) 17:00
  • 1단계 : 지원서 작성(온라인)
  • 2단계 : 전형료 납부(온라인)
  • 3단계 : 서류제출(등기우편, 방문, 온라인)
    ※ 제출 마감 기간 엄수
서류제출
입학사정 2022.6.25.(토)
~ 7.1.(금)
2022.7.27.(수)
~ 7.31.(일)
  • 전형평가 기간
합격자발표 2022.7.4.(월) 14:00 2022.8.1.(월) 14:00
  • 입학지원센터에서 지원자 개별 확인
합격자등록 2022.7.4.(월) 14:00
~ 7.8.(금) 17:00
2022.8.1.(월) 14:00
~ 8.5.(금) 17:00
  • 등록금(수업료) 납부
    ※ 등록 마감 기간 엄수
추가합격발표 및 등록기간 2022.7.11.(월)
10:00 ~ 17:00
2022.8.8.(월) 10:00
~ 8.9.(화) 17:00

모집인원

시간제 모집인원
시간제 모집인원을 학과별로 나누어 설명하는 표입니다.
학과 모집인원
사회복지학과 450명
노인복지학과
보건의료복지학과
다문화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아동복지학과
군경상담복지학과
행동재활치료학과
글로벌뷰티학과
재난안전소방학과
IT비즈니스학과

전형방법

시간제 전형방법
시간제 전형방법을 고등학교졸업예정자와 검정고시합격자의 내용을 설명하는 표입니다.
구분 내용
고등학교졸업(예정)자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국어 점수
검정고시 합격자 검정고시 국어 점수
  •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고등학교 생활기록부 가능) 또는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내 성적자료 반영 평가
  • ※ 대학교 학력 이상 졸업ㆍ성적 미반영(고교학력만 인정)

학력서류 발급방법

시간제 학력서류 발급방법
시간제 학력서류 발급방법을 설명하는 표입니다.
구분 발급방법
고등학교 및 검정고시
  • 주민센터 방문 발급
  • 초ㆍ중ㆍ고등학교 행정실 방문 발급
  • 교육청 방문 발급
  • 정부24 또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발급

    1982년 2월 졸업자부터 발급 가능

    정부24바로가기 홈에듀바로가기

실습

시간제 등록생이 수강할 수 있는 실습 과목은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입니다.
실습 관련 문의사항
사회복지현장실습 문의 : 042-722-0101, 0018(사회복지학과)
보육실습 문의 : 042-722-0109(아동복지학과)

실습 안내

본교의 개설과목은 학과별 교육과정에 따른 이수구분 및 과목명입니다.
따라서, 수강 신청 시 반드시 평생교육진흥원의 학위 구분에 따른 표준 교육과정 및 자격 검정 기준을 확인 후 수강신청 진행 필요합니다.
실습과목 신청자의 경우 실습기관의 실습 조건(선이수과목 이수 등) 미달 또는 실습 과목 이수 및 관련 자격 취득에 관한 사항(자격검정기준, 조건 등)을 확인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이론

시간제 등록생이 수강할 수 있는 이론과목 안내입니다.
※ 학과 사정에 따라 과목 개설 여부가 변경될 수 있으니 각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과정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점은행제 관하여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문의(☎ 1644-0400)하시기 바랍니다.

개설과목

개설학과명을 검색하여 개설과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2학년도 전기 시간제 이론 개설교과목
시간제 학력서류 발급방법을 설명하는 표입니다.
학과 교과목명 학점

전형료 및 등록금

시간제 전형료 및 등록금
시간제 전형료 및 등록금을 이론과 실습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표입니다.
전형료 등록금(학점당)
20,000원 이론 실습
50,000원 110,000원

과목당 등록금

시간제 과목당 등록금
시간제 과목당 등록금 이론과 실습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표입니다.
신청학점(과목수) 1과목(3학점) 2과목(6학점) 3과목(9학점) 4과목(12학점)
실습 수업료(학기당) 330,000원 - - -
이론 수업료(학기당) 150,000원 300,000원 450,000원 600,000원
  • ※ 실습과목의 경우 최대 1과목만 신청 가능
  • ※ '실습, 이론, 실습+이론' 3가지 형태로 수강 가능
  • ※ 시간제 등록생은 계절학기를 포함하여 매학기 12학점 및 연간 24학점을 초과하여 수강할 수 없음
    (단, 계절학기 수업은 직전 정규학기를 수강한 학생에 한하여 허용)

납부방법

시간제 전형료, 등록금 납부방법
시간제 전형료, 등록금 납부방법을 구분하여 나타낸 표입니다.
전형료 등록금
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중 택 1 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중 택 1

장학금

시간제 전형료 반환 안내
시간제 전형료 반환 안내 방법을 반환사유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입니다.
장학명 지급대상 장학혜택
시간제등록생 장학금 본교 졸업 후 입학한 시간제등록 실습이수자 수업료 50%

유의사항

  1. 입학 지원 전 모집 요강을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해야하며 모집 요강 미확인, 전형 및 과목선택 착오, 개인정보 오기 및 미입력, 기타 기재상의 오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합격 및 입학취소 등)의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2. 지원기간 내 입학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전형료 미납 등 지원단계 중 단 하나라도 진행하지 않은 경우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전형평가에서 제외
  3. 본교는 이중 학적을 허용하고 있어 타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도 지원 가능
    ※ 단, 해당 대학에서도 이중 학적을 허용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 필요 / 본교 재학생은 지원 불가(졸업생만 가능)
  4. 전형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5. 입학 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입학전형 평가 비용으로「고등교육법 시행령」제42조의3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 전형료 반환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만 반환 가능하며 각 모집차수별 마감일까지 포기 신청한 자에 한해 가능
  6. 학력‧자격 미달, 주요사항 누락, 허위사실 기재, 부정한 방법 등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선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입학 후라도 입학 무효 및 별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
  7. 시간제등록생 교육과정은 본교 재학생과 통합하여 운영하고 매학기 개설과목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학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학과별 개설과목을 지원자 본인이 확인 후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대학홈페이지(https://www.kycu.ac.kr) → 학부소개 → 각 학과 홈페이지 내 교육과정을 통해 확인
  8. 본교의 개설과목은 학과별 교육과정에 따른 이수구분 및 과목명임. 따라서 수강 신청 시 반드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위 구분에 따른 표준 교육과정 및 자격 검정 기준을 확인 후 수강신청 진행 필요
  9. 실습과목 신청자의 경우 실습기관의 실습 조건(선이수과목 이수 등) 미달 또는 기타 상황 등으로 실습기관을 선정하지 못하여 실습 진행이 불가할 시 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10. 실습 과목 이수 및 관련 자격 취득에 관한 사항(자격검정기준, 조건 등)에 대한 확인은 지원자 본인의 의무이며 이와 관련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11. 합격자 조회는 지원자 본인의 의무이며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지원자 본인의 귀책사유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12. 등록금 납부 기한 내 미납 시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미등록 포기 처리
  13.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및 포기로 인한 결원 발생 시 후보순대로 우선 순위자에게 추가합격을 개별통지하며, 연락처를 오입력했거나 연락이 3회 이상 두절되어 추가 합격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이에 대한 귀책 사유는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다음 순위 후보자에게 입학 기회를 부여함. 또한 통지 일정 내 등록금 미납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14. 등록을 완료한 자가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학기 개시일 전까지 입학 포기 신청 시 수업료 전액 반환 가능. 단, 학기 개시일 이후에는「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수업일수에 따라 감액 후 수업료 반환
  15. 기타 모집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 결정에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