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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학

모집요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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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자격

자격요건 1, 2 모두 충족 필수

신입학 지원자격
신입학 필수 제출서류 안내 테이블입니다.
구분 자격요건1
신입학
산업체위탁전형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외국 검정고시 합격자는 지원 불가)
  • 법령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학력 미인정 고교 졸업자 지원 불가
자격요건 2
  • 본교와 위탁 교육에 관한 계약(협약) 체결을 맺은 산업체에 재직 중이며
    공적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로 재직 확인이 가능한 자
  • 중앙행정기관 등에 소속된 국가직 공무원으로 재직 확인이 가능한 자

모집일정

2021학년도 후기(2학기) 모집일정
2021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일정을 절차 및 일정과 주요내용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표입니다.
구분 일정 세부내용
1차 2차
원서접수 2022.6.2.(목) 10:00
~ 7.15.(금) 17:00
2022.7.28.(목) 10:00
~ 8.16.(화) 17:00
  • 1단계 : 지원서 작성(온라인)
  • 2단계 : 전형료 납부 및 인・적성검사 응시(온라인)
  • 3단계 : 서류제출(등기우편, 방문, 온라인)
    ※ 마감 기한 엄수
서류제출
입학사정 2022.7.16.(토)
~ 7.21.(목)
2022.8.17.(수)
~ 8.21.(일)
  • 전형평가 기간
합격자발표 2022.7.22.(금) 14:00 2022.8.22.(월) 14:00
  • 입학지원센터 내 지원자 개별 확인
합격자등록 2022.7.22.(금) 14:00
~ 7.26.(화) 17:00
2022.8.22.(월) 14:00
~ 8.25.(목) 17:00
  • 등록금(입학금 및 수업료) 납부
  • 기본 수업료(18학점 기준) 납부
    ※ 등록 마감 기한 엄수
추가합격발표 및 등록기간 2022.7.27.(수)
10:00 ~ 17:00
2022.8.26.(금)
10:00 ~ 17:00

모집인원

2021년 일반전형 모집인원
2021년 신입생 일반전형 모집인원을 학과 별로 나누어 설명하는 표입니다.
모집단위 학부 학과 모집인원(명)
융합계열 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591
노인복지학과
보건의료복지학과
휴먼학부 다문화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아동복지학과
군경상담복지학과
행동재활치료학과
실용학부 글로벌뷰티학과
재난안전소방학과
IT비즈니스학과

전형방법

2021년 1학기 전형방법
2021년 1학기 전형방법의 평가항목인 인성검사와 적성검사의 평가기준과 평가점수에 대하여 설명하는 표입니다.
구분 평가기준 평가배점
50문항 100점
인성검사 학과별 학업 소양 (10문항) 40점
적성검사 컴퓨터소양, 수리, 언어, 일반상식
(4개 영역, 40문항)
60점

※ 응시 기회 1회(재응시 및 응시 완료 후 답안 수정 불가)
※ 동점자처리 기준 : 적성검사(컴퓨터소양 > 수리 > 언어 > 일반상식) 고득점순 > 연소자순

제출서류

신입학 필수 제출서류
신입학 필수 제출서류 안내 테이블입니다.
구분 제출서류
국내 고교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
  •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 재직 증명용 공적증명서 1부(아래 서류 중 택 1)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국민연금가입증명서
    -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 공무원 재직증명서(국가직공무원만 제출 가능)
외국고교졸업자
자세히보기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부
  •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 1부(택 1)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학력인정확인서(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에 대한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
  • 학적조회동의서(본교 양식_입학지원센터 내 파일 참고) 1부
    12년제 미만 학제 국가(필리핀, 브라질, 러시아, 몽골, 터키 등)와 혼합 이수자는 초·중·고등학교 졸업 및 성적증명서, 12년 부족 연한 대학 수료(졸업)증명서 및 한글 번역공증본 각 1부
    학적조회동의서 다운로드
  • 재직 증명용 공적증명서 1부(아래 서류 중 택 1)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국민연금가입증명서
    -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 공무원 재직증명서(국가직공무원만 제출 가능)

※ 모든 서류는 모집 시작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발급 받은 원본 서류로 제출
※ 복사본, PDF 파일 출력본, 팩스 출력본 등 기타 사본 절대 제출 불가
※ 서류 제출 완료 시 알림톡(또는 문자) 발송
※ 한번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제출방법

신ㆍ편입생, 시간제등록생 제출방법
신ㆍ편입생, 시간제등록생의 전형구분 별 제출서류 안내 테이블입니다.
구분 제출방법
등기우편
  • 서류 제출 마감 기한까지 등기우편 제출
    ※ 일반 우편의 경우 분실의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제출
  • 주소 : (35365)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로 158 건양사이버대학교 입학 담당자 앞
방문
  • 서류 제출 마감 기한까지 방문 제출
  • 주소 : (35365)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로 158 건양사이버대학교(보건학관) 1층 110호 입학홍보팀
온라인
  • 서류 제출 마감 기한까지 온라인(정부24) 제출
  • 온라인 제출 불가능 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
    자세히보기

전형료 및 등록금

신편입 전형료 및 등록금
신편입 전형료 및 등록금을 전형료, 입학금, 등록금으로 나누어 구분한 표입니다.
전형료 등록금
입학금 수업료
30,000원 0원 1,260,000원

입학금 : 기존 99,000원에서 입학금 국가장학금 지원으로 99,000원 감면되어 총 0원 책정
입학금 국가장학금 지원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에게만 적용
(외국인, 재외국민, 보훈대상자 및 북한이탈주민 중 입학금 기수혜자 등은 지원 제외로 입학금 99,000원 납부) 수업료 : 입학 첫 학기 18학점 기준(학점당 70,000원)

납부방법

신편입 전형료 및 등록금 납부방법
신편입 전형료 등록금 납부방법을 구분하여 나타낸 표입니다.
전형료 등록금
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중 택 1 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중 택 1

장학안내

교내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단, 등록금 범위 내에서 국가장학금(정부 지원)과 중복 수혜 가능

입학장학금 신청 서류는 장학 신청 기간(대표홈페이지 공지) 중 장학팀에 제출(입학 지원 서류와 별개)

장학금
장학금을 구분하여 나타낸 표입니다.
장학명 지급대상 장학혜택 제출서류
위탁장학금
(산업체위탁)
위탁교육을 체결한 산업체 재직자 및 중앙부처에 소속된 공무원으로 본교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한 자 4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50%
  • 재직증명서
기타 입학장학금 보러가기

유의사항

  1. 모집요강 미확인, 지원학년・학과・전형선택 착오, 개인정보 오기 및 미입력, 기타 지원서 기재상의 오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합격 및 입학 취소 등)의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2. 지원 기간 내 입학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전형료 미납, 인‧적성검사 미응시 등 지원단계 중 단 하나라도 진행하지 않은 경우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전형평가에서 제외
  3. 각 전형별 학력‧자격 미달, 주요사항 누락, 허위사실 기재, 부정한 방법 등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선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입학 후라도 입학 무효 및 별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
  4. 전형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5. 입학 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입학전형 평가 비용으로「고등교육법 시행령」제42조의3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 전형료 반환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만
    반환 가능하며 각 모집차수별 마감일까지 포기 신청한 자에 한해 가능
  6. 본교는 이중 학적을 허용하고 있어 타 대학에 복수 지원 및 이중등록이 가능하며 타 대학에 재학, 휴학 중인 학생도 본교에 지원 가능함
    ※ 단, 해당 대학에서도 이중 학적을 허용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 필요
  7. 합격자 조회는 지원자 본인의 의무이며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지원자 본인의 귀책사유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8. 등록금 납부 기한 내 미납 시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미등록 포기 처리
  9.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및 포기로 인한 결원 발생 시 후보순대로 우선 순위자에게 추가합격을 개별 통지하며,
    연락처를 오입력했거나 연락이 3회 이상 두절되어 추가 합격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이에 대한 귀책 사유는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다음 순위 후보자에게 입학 기회를 부여함. 또한 통지 일정 내 등록금 미납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10. 등록을 완료한 자가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학기 개시일 전까지 입학 포기 신청 시 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 반환 가능.
    단, 학기 개시일 이후에는「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입학금은 반환되지 않으며 수업료는 수업일수에 따라 감액 후 반환
  11. 기타 모집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 결정에 따름

산업체위탁전형 유의사항

  1. 위탁생은 모집 당시 산업체에 재직 중이어야 함
    ※ 입학시점에도 당연 산업체 재직 중이어야 함
  2. 교육부 지침에 의거 위탁생은 연 1회(매년 9월) 재직 여부 확인을 실시하며, 재직 증명은 4대보험 및 국가‧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한 증빙 서류 등의 공적증명서로만 가능함(휴학 시에도 공적증명서 제출 필수)
    ※ 공적증명서 제출은 의무사항이며, 입학 시 제출한 서류 및 장학 서류와 별도로 제출 필요
  3. 공적증명서 미제출로 재직 확인이 불가하거나 본인 의사로 퇴직한 경우 제적 처리됨
  4. 본인 의사로 타 산업체로 이직 및 전직한 경우 이직 및 전직 후 3개월 이내에 새로운 산업체의 장과 대학의 장은 위탁교육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그러지 못한 경우에는 제적 처리됨
  5.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본인 의사로 이직 및 전직 또는 퇴직을 한 경우, 심의 절차 없이 제적 처리함. 단, 이직 및 전직 후 3개월 이내 해당 산업체의 장과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는 예외
  6.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본교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적 처리 예외 적용 가능
    - 산업체 위탁 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위탁기관을 퇴직 또는 이직‧전직한 경우
    - 산업체의 도산이나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이직‧전직한 경우
    - 출산 등 기타 해당 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