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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학

모집요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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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자격

신입학 지원자격
신입학 필수 제출서류 안내 테이블입니다.
구분 자격요건
신입학 일반전형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외국 검정고시 합격자는 지원 불가)
  • 법령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학력 미인정 고교 졸업자 지원 불가

모집일정

2024 후기 모집일정
2024 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일정을 절차 및 일정과 주요내용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표입니다.
구분 일정 세부내용
1차 2차
원서접수 2024. 6. 1.(토) 09:00~
~ 7. 3.(수) 17:00
2024. 7. 13.(토) 09:00
~ 8. 20.(화) 17:00
  • 1단계 : 지원서 작성(온라인)
  • 2단계 : 전형료 납부(온라인)
  • 3단계 : 서류제출(등기우편, 방문, 온라인)
    ※ 접수 및 제출 마감 기한 엄수
서류제출
입학사정 2024. 7. 4.(목)
~ 7. 8.(월)
2024. 8. 21.(수)
~ 8. 25.(일)
  • 전형평가 기간
합격자발표 2024. 7. 9.(화) 14:00 2024. 8. 26.(월) 14:00
  • 지원자 개별 확인(입학지원센터)
합격자등록 2024. 7. 9.(화) 14:00
~ 7. 11.(목) 17:00
2024. 8. 26.(월) 14:00
~ 8. 29.(목) 17:00
  • 등록금 납부
    ※ 등록 마감 기한 엄수
추가합격발표 및 등록기간 2024. 7. 12.(금)
09:00~16:00
2024. 8. 30.(금)
09:00~16:00

모집인원

2024년 일반전형 모집인원
2024년 신입생 일반전형 모집인원을 학과 별로 나누어 설명하는 표입니다.
모집단위 학부 학과 모집인원
1학년 3학년
융합계열 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206 5월 중
공개 예정
노인복지학과
보건의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법무행정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휴먼학부 다문화한국어학과
상담심리치료학과*
행동재활치료학과
심리운동치료학과
실용학부 글로벌뷰티학과
산업안전소방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
반려동물관리학과
온라인평생교육학과*

* 2024학년도 학과명 변경 (2023학년도 재난안전소방학과 → 2024학년도 산업안전소방학과), (2023학년도 IT비즈니스학과 → 2024학년도 디지털마케팅학과), (2023학년도 상담심리학과 → 2024학년도 상담심리치료학과), (2023학년도이러닝콘텐츠교육학과 → 2024학년도 온라인평생교육학과)

** 2024학년도 신설 학과(복지학부 내 사회복지상담학과)

전형방법

2024년 전형방법
2024년 전형방법의 평가항목인 인성검사와 적성검사의 평가기준과 평가점수에 대하여 설명하는 표입니다.
구분 평가기준 평가배점
50문항 100점
인성검사 학과별 학업 소양 (10문항) 40점
적성검사 컴퓨터소양, 수리, 언어, 일반상식
(4개 영역, 40문항)
60점

※ 응시 기회 1회(재응시 및 응시 완료 후 답안 수정 불가)
※ 동점자처리 기준 : 적성검사(컴퓨터소양 > 수리 > 언어 > 일반상식) 고득점순 > 연소자순

제출서류

신입학 필수 제출서류
신입학 필수 제출서류 안내 테이블입니다.
구분 제출서류
국내 고교졸업자
  •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검정고시 합격자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외국고교졸업자
자세히보기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부
  •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 1부(택 1)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학력인정확인서(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에 대한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
  • 학적조회동의서(본교 양식_입학지원센터 내 파일 참고) 1부
    12년제 미만 학제 국가(필리핀, 브라질, 러시아, 몽골, 터키 등)와 혼합 이수자는 초·중·고등학교 졸업 및 성적증명서, 12년 부족 연한 대학 수료(졸업)증명서 및 한글 번역공증본 각 1부
    학적조회동의서 다운로드

※ 모든 서류는 모집 시작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발급 받은 원본 서류로 제출
※ 복사본, PDF 파일 출력본, 팩스 출력본 등 기타 사본 절대 제출 불가
※ 서류 제출 완료 시 알림톡(또는 문자) 발송
※ 한번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제출방법

신ㆍ편입생, 시간제등록생 제출방법
신ㆍ편입생, 시간제등록생의 전형구분 별 제출서류 안내 테이블입니다.
구분 제출방법
등기우편
  • 서류 제출 마감 기한까지 등기우편 제출
    ※ 일반 우편의 경우 분실의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제출
  • 주소 : (35365)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로 158 건양사이버대학교 입학 담당자 앞
방문
  • 서류 제출 마감 기한까지 방문 제출
  • 주소 : (35365)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로 158 건양사이버대학교(보건학관) 1층 110호 입학홍보팀
온라인
  • 서류 제출 마감 기한까지 온라인(정부24) 제출
  • 온라인 제출 불가능 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
    자세히보기

전형료 및 등록금

신편입 전형료 및 등록금
신편입 전형료 및 등록금을 수업료, 별도수업료, 별도수업료 장학금, 학생 실납부금 나누어 구분한 표입니다.
전형료 등록금
수업료
[A]
별도수업료
[B]
별도수업료 장학금
[C]
학생 실납부금
[D=(A+B)-C]
30,000원 1,314,000원 99,000원 99,000원 1,314,000원

정부의 입학금 폐지 정책으로 2023학년도부터 입학금 전면 폐지, 별도수업료(99,000원)는 정부지원 국가장학금Ⅱ유형으로 100% 지원됨
※ 별도수업료 99,000원은 국가 및 교내장학금으로 지원(학생의 별도수업료 납부 없음) ※ 외국인 및 국가장학Ⅱ유형 대상이 아닌 내국인의 경우에도 별도수업료(99,000원)는 교내장학금으로 100% 지원하여, 실부담금액은 없음 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은 증빙서류 제출 시 수업료와 별도수업료(99,000원)를 포함한 금액을 교내장학금과 국고로 100% 지원 (증빙서류는 대학 홈페이지 참조), 수업료의 경우 대학 등록금심의위원회 결과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납부방법

신편입 전형료 및 등록금 납부방법
신편입 전형료 등록금 납부방법을 구분하여 나타낸 표입니다.
전형료 등록금
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중 택 1 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중 택 1

장학안내

교내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단, 등록금 범위 내에서 국가장학금(정부 지원)과 중복 수혜 가능

입학장학금 신청 서류는 장학 신청 기간(대표홈페이지 공지) 중 장학팀에 제출(입학 지원 서류와 별개)

장학금
장학금을 구분하여 나타낸 표입니다.
장학명 지급대상 장학혜택 제출서류
건양 새출발 장학금 우리대학에 입학한 신·편입생 전원 3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20% -
직장인 새출발 장학금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
※ 임대사업자 제외
3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20%
  •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중 택 1
군가족 새출발 장학금 현역 부사관 이상 군인 또는
군무원의 2촌 이내 가족
3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20%
  • 재직증명서,
    복무확인서 중 택 1
  • 가족관계증명서(본인이 아닐 경우)
다문화 새출발 장학금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근로자 본인, 배우자, 자녀 3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20%
  • 외국인등록증,
    귀화증서 중 택 1
  • 가족관계증명서(본인이 아닐 경우)
만학도 새출발 장학금
(만60세이상 장학금)
입학당시(학기개시일 기준)
만 60세 이상의 고령자
3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20% -
고졸 후 입학 장학금 3년 이내 특성화·일반계·방송통신고·검정고시 졸업(합격)자 3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30%
  •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서 중 택 1
협력기관협약장학금 MOU협약기관 조건 해당자 4년, 수업료 25%
  • 재직증명서, 졸업증명서,
    회원증명서 중 택 1
건양한가족장학금 건양중·고등학교, 건양대학교(대학원 포함), 건양사이버대학교 졸업생 본인 및 재학생의 배우자, 자녀, 부모, 형제자매
※ 동반입학 : 2017학년도 1학기 입학자부터 적용
2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50%
  •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중 택 1
  • 가족관계증명서(본인이 아닐 경우)
건양교직원
장학금
건양교육재단 소속기관에 재직 중인 교직원 및 의료법인 김안과 병원 임직원 본인, 배우자 및 4촌 이내 4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50%
  • 재직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본인이 아닐 경우)
공직자장학금 공무원,국·공립유치원 교사, 초·중·고등학교 교(직)원(초·중등교육법에서 정하는 교(직)원)
※공무직, 계약직 포함
4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50%
  • 재직증명서
병역명문가
장학금
병역명문가로 인정받고
본교로 입학한 자
4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50%
  • 병역명문가증 사본
다사랑장학금
(수급자·차상위·한부모)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자, 한부모가족대상자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4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50%
  • 기초생활수급권자증명서,
    차상위계층증명서,
    한부모가족대상자증명서 중 택 1
장애인장학금 장애인복지법에 의거
장애인으로 등록된 자(상이등급 포함)
4년,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50%
  • 장애인 복지카드사본,
    장애인등록증 중 택 1
  • 국가유공자(전공사상자)확인서
기타 입학장학금 보러가기

유의사항

  1. 모집요강 미확인, 지원학년ㆍ학과ㆍ전형선택 착오, 개인정보 오기 및 미입력, 기타 지원서 기재상의 오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합격 및 입학 취소 등)의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2. 지원 기간 내 입학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전형료 미납, 인‧적성검사 미응시 등 지원단계 중 단 하나라도 진행하지 않은 경우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전형평가에서 제외
  3. 각 전형별 학력‧자격 미달, 주요사항 누락, 허위사실 기재, 부정한 방법 등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선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입학 후라도 입학 무효 및 별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
  4. 전형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5. 입학 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입학전형 평가 비용으로「고등교육법 시행령」제42조의3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 전형료 반환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만
    반환 가능하며 각 모집차수별 마감일까지 포기 신청한 자에 한해 가능
  6. 본교는 이중 학적을 허용하고 있어 타 대학에 복수 지원 및 이중등록이 가능하며 타 대학에 재학, 휴학 중인 학생도 본교에 지원 가능함
    ※ 단, 해당 대학에서도 이중 학적을 허용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 필요
  7. 합격자 조회는 지원자 본인의 의무이며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지원자 본인의 귀책사유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8. 등록금 납부 기한 내 미납 시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미등록 포기 처리
  9.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및 포기로 인한 결원 발생 시 후보순대로 우선 순위자에게 추가합격을 개별 통지하며,
    연락처를 오입력했거나 연락이 3회 이상 두절되어 추가 합격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이에 대한 귀책 사유는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다음 순위 후보자에게 입학 기회를 부여함. 또한 통지 일정 내 등록금 미납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10. 등록을 완료한 자가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학기 개시일 전까지 입학 포기 신청 시 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 반환 가능.
    단, 학기 개시일 이후에는「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입학금은 반환되지 않으며 수업료는 수업일수에 따라 감액 후 반환
  11. 기타 모집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 결정에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