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무학사팀]2023-2학기 기말고사 안내

  • 사회복지학과
  • 조회 : 2197
  • 등록일 : 2023-11-29
붙임. 2023-2학기 기말고사 시험시간표.pdf ( 222 kb)
붙임. 2023-2학기 기말고사.zip ( 574 kb)

 

2023-2학기 기말고사 시행 안내


교육부의 시험부정행위 방지대책 마련 지침에 따라, 우리 대학은 과목별 응시 가능 기간을 지속적으로 단축하고 있습니다.

- 과목별로 응시 기간이 다르니, 붙임 파일의 과목별 시험시간표를 확인하신 후 시험 응시 바랍니다.


1. 기말고사: 2023. 12. 04.(월) 10:00 ~ 12. 09.(토) 23:59 (6일)

ㆍ 과목별 응시 기간이 다르니, 시험시간표 및 각 강의실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ㆍ 시험은 과목별로 2일간 진행되며, 시험 시작일 10:00 ~ 시험 종료일 23:59까지 응시 가능

2. 접속방법

ㆍ 스마트폰(스톤패스 또는 네이버인증서) 로그인 필수 → 과목별 [강의실 입장] 클릭 → [시험] 클릭 → [응시하기] 클릭

3. 응시방법 안내

ㆍ 시험응시 방법: 과목별 [강의실 입장] 클릭 → [시험] 클릭 → [응시하기] 클릭

ㆍ 응시결과 확인: 강의실 → 시험 바로가기 → [시험 응시기록 조회] 클릭

ㆍ 시험 응시 전, 제공된 “온라인 시험 가이드”를 확인하여 응시방법 및 부정행위 방지 등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ㆍ 과목당 시험 응시는 1회만 가능합니다. (답안지 제출 후 재응시 불가)

ㆍ 과목별 시험 응시 날짜가 다르니 반드시 시험시간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ㆍ 기말고사 기간에도 강의수강(학습)은 가능합니다. (단, 시험 응시와 강의 수강 동시 진행 불가)

4. 모의 테스트

ㆍ 원활한 시험 운영을 위해 [온라인 시험 모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ㆍ 가이드에 안내된 점검사항을 확인하고 모의테스트를 진행한 후 시험에 응시하여, 시험 중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 바랍니다.

ㆍ 또한 시험 응시 전 “개인 PC 점검”은 학생의 의무사항입니다.

ㆍ 시험 중 개인 PC 설정 문제로 인한 불이익은 학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ㆍ 모의테스트 진행 방법: 대표 홈페이지 → 학습지원서비스 → 5. 온라인 강의실 체험 → 시험응시 → [온라인시험 테스트 시작] 클릭

5. 온라인 부정행위 방지대책

○ 동일 IP로 시험을 응시하는 행위

ㆍ 자택, 직장, PC방 등 동일 장소에 2인 이상이 모여 시험을 응시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ㆍ 부득이하게 동일 장소에서 시험을 응시해야 하는 경우, [동일 IP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ㆍ 동일 IP 신청: 로그인 → 학사관리 → 수강관리 → [동일 IP 신청]

○ 시험지를 촬영하여 유출하는 행위

ㆍ 시험 응시 중, 시험지를 촬영하여 타인에게 유출하는 행위는 부정행위로 간주됩니다.

ㆍ 시험 화면에는 시험을 응시하는 학생의 [학번]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ㆍ 유출된 사진에 [학번]을 통해 누가 시험지를 촬영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해당 행위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응시 중 메신저 사용 행위

ㆍ 시험 응시 중, 과도한 메신저 사용은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ㆍ 시험 중 특수 키 사용, 화면 이동, 메신저 사용 등의 로그 기록은 모두 저장됩니다.

ㆍ 시험 응시 중, 메신저를 사용하여 타인과 정답을 공유하는 행위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6. 장애학생 시험 응시

ㆍ 장애학생의 경우 시험 응시 시간을 일반 학생의 2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ㆍ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으로 입학하지 않은 장애 학생은, 장애학생 지원센터 등록 신청 바랍니다.

ㆍ 장애학생 지원센터 등록 문의: 전화(042-722-0049) / 메일(kycudssc@kycu.ac.kr)

7. 유의사항

ㆍ 무선인터넷, 테더링 등을 통해 시험을 응시할 경우 네트워크 불안정으로 시험 답안이 제출되지 않는 등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오류에 대해서는 구제되지 않사오니 반드시 안정된 유선 인터넷망에서 시험 응시 바랍니다.

ㆍ 시험은 PC(컴퓨터)로만 응시 가능합니다. (휴대폰 및 태블릿 불가)

ㆍ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말고사를 응시하지 못할 경우, 추가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ㆍ 추가시험을 응시할 경우, 취득 점수의 20% 감점처리 되며, 추가시험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ㆍ (단, 공·병결 등의 사유로 추가시험을 응시하는 경우 추가시험 신청서를 제출하여 감점을 면제받을 수 있음)

ㆍ 과목별 응시 기간이 다르니, 시험 응시 전 시험시간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 1899-3330

기말고사 기간 동안은 대표번호의 통화 가능 시간이 연장됩니다.

통화 가능 시간 확인하시어, 시험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ㆍ 평일: 09:00 ~ 23:00

ㆍ 주말: 09:00 ~ 24:0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