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담심리치료학과 홍보영상

홍보영상 자막

임숙희 교수 : 상담과 심리상담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상담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일을 서로 의논하거나 그 방면의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변에서 법적문제가 발생할 때는 변호사에게 상담을 받습니다.그 럼 우리의 마음의 고민이나 문제는 누구에게 이야기하고 상담받아야 할까요? 바로 상담심리전문가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상담심리치료학과 임숙희 교수입니다. 상담은 심리학에 기반하여 경험적, 과학적으로 증명된 방법으로 개인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며, 심리적 문제를 해결합니다.따라서 여러분이 인간의 마음을 위로하고 돕는 상담자가 되기 위해서는 인간의 마음에 대한 심리학적 이해와이를 도울 수 있는 검증된 상담이론 및 기법을 훈련하셔야 합니다.상담심리치료학과는 상담심리전문가, 심리치료전문가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상담심리치료학과는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국가자격증.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청소년지도사, 놀이심리재활사를 취득할 수 있으며자격증 취득을 돕기 위한 실습, 특강, 모의고사 및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졸업 후에는 대학원 진학과 더불어국가 전문 상담기관, 민간 상담기관, 교육기관과 사회복지시설, 의료기관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학생을 사랑하고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길 원하는 교수진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상담심리전문가, 심리치료전문가가 되기 위한 첫걸음. 건양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치료학과에서 시작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