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학력

  •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 박사
  • 세종대학교 경영학 석사
  • 강원대학교 경영 학사

경력

  • 2011년 한국의료관광학회, 총무이사
  • 2011년 강원대학교, Best Teacher Award
  • 2010년 Journal of Service Management, Award for Highly Commended Paper
  •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 다수 입상
  • 2011~2012년 한국연구재단 의료관광사업 연구원
  • 2010~2011년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대학 Post Doctor
  • 2009~2010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RIS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 연구교수
  • 2008~2011년 W Hotel Human Resource 'MiniStarvoice' 책임연구원

주요논문

논문

  • 2012년, Does a food-themed TV drama affect perceptions of national image and intention to visit a country? an empirical study of Korea TV drama.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29(2012), 313-326.
  • 2012년, How different are first-time attendees from repeat attendees in convention evalu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1(2012), 544-553.
  • 2011년,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의료기관의 의료관광 담당자와 의료관광객의 의료관광 상품 선호속성 인식 비교 분석을 통한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킹 필요성 연구, 관광연구, 26(5), 85-107.
  • 2011년, 고급한식당의 미주지역 진출을 위한 레스토랑 선택속성 및 컨셉과 한식 선호도에 대한 연구 : 뉴욕에 거주하는 미국인과 한국인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3(8), 189-209.
  • 2011년, 웨딩서비스 실패부문별 서비스 회복공정성 지각이 관계의 질 및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웨딩리허설서비스 이용고객 대상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0(5), 231-254.
  • 2011년, 특급호텔 웨딩홀의 물리적 품질에 따른 관계의 질, 태도,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서울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관광연구, 26(2), 205-225.
  • 2011년, 일본인 잠재 의료관광객의 의료관광동기 유형별 결정요인과 시장세분화 분석, 관광?레저연구, 23(4), 5-24.
  • 2010년, 세분화접근법에 따른 카지노 개발의 인식 차이와 카지노 영향요인, 애착심 및 개발 지지도간의 관계 연구,
  • 관광·레저연구, 22(6),103-122.
  • 2010년, 한국 대중가요 선호이유에 따른 한류문화관광상품이 한국 국가이미지와 한국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연구:
  • 홍콩, 대만, 태국 잠재한류관광객 대상으로, 관광?레저연구, 22(5), 441-461.
  • 2010년, 카지노 개발 이전의 기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인식, 장소애착심, 카지노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 지지의사 간의 관계 연구, 관광학연구, 34(5), 307-330.
  • 2010년, 국제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료관광 시장 분석 및 선호하는 의료관광상품 분석, 관광연구,
  • 25(2), 357-377.
  • 2010년, Mixed logit 분석을 통한 최적의 한국형 의료관광상품 개발, 관광학연구, 34(2), 281-307.
  • 2009년, 항공사 객실팀의 조직분위기, 팀승무원의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이 서비스수행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관광연구, 24(5), 149-173.
  • 2009년, 한류스타의 광고모델 속성이 기업이미지, 신뢰, 그리고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통한 한류스타
  • 마케팅 필요성에 관한 연구: Lotte Hotel & Resort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18(4), 217-243.
  • 2009년, 태국사회에서 한류 대중문화 상품이 한국의 국가이미지 인식과 한국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 23(4), 101-125.
  • 2008년, 홍콩 잠재관광객의 한류문화상품 및 한류관광상품 선호 분석, 호텔관광연구, 10(3), 1-17.
  • 2008년, Cave Tourism: Tourist's Characteristics, Motivations to Visit, and the Segmentation of their Behavior,
  •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13(3), 299-318.
  • 2008년, 한류의 영향을 받은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음식문화 선호가 잠재 관광지로서 한국에 대한 이미지 인식 변화
  • 와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분석, 외식경영연구, 11(3), 117-145.
  • 2007년, 수단-목적 사슬이론을 적용한 전문화 수준별 탐조객의 가치분석, 관광?레저연구, 19(4), 167-185.
  • 2005년, 한국영상매체가 한류관광객에게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19(2), 329-342.
  • 2009년, 미래형호텔객실실무론, 학현사

저서&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