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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essor

건양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의 교수진을 소개합니다.

  • 임숙희교수 이미지
    임숙희 교수
    suki0070@kycu.ac.kr
    • 전공 임상 및 중독심리
    • 소속 건양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
    • 담당교과 임상심리학, 이상심리학, 발달정신병리, 심리측정 및 평가

학력

  • 충남대학교 심리학과 문학박사 (임상 및 중독심리전공)

경력

  • (현)건양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
  • 임상심리전문가, 중독심리전문가, 건강심리전문가
  • (前)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교육학 교수
  • (前) 충남대학교 중독행동 연구소 선임연구원

논문

  • 비행청소년의 도박행동과 사이버비행이 도박중독에 미치는 영향. 한국범죄심리연구, 2018
  • 도박중독 자발적 회복집단의 인지 및 동기 변화과정 탐색.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22(4), 2017
  • 도박접근성과 삶의 의미가 도박 문제에 미치는 영향: 성별과 연령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8(3). 19-31, 2017
  • 청소년의 게임조절 동기와 사회적 압력의 관계: 기본심리욕구의 조절효과. 사회과학연구, 28(2), 2017
  • 일기연구법을 이용한 대학생의 음주-활력-결석 매개모형 검증. 사회과학연구, 28(2), 2017
  • 청소년의 게임조절 동기 증진에 영향을 미치는 기본심리욕구 탐색: 잠재성장모형을 활용한 단기종단연구, 사회과학연구, 27(2), 155-174, 2017
  • 성인용 스마트폰 중독 척도의 개발. 사회과학연구, 27(1), 131-154, 2016
  • ADHD 아동의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예비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일반, 34(3), 2015, 12.30.
  • 한국판 도박 중독 임상면접 도구(K-SCI-GA)타당화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20(2), 485-494. 2015.6.30.
  • 청소년의 게임 관련 신념과 게임 중독의 관계에 대한 재탐색,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20(1), 267-283. 2015. 3.31.
  • 청소년의 비합리적 신념과 게임중독의 관계: 감사성향의 조절효과. 교육치료연구, 6(1), 1-12. 2014.6.30.
  • 청소년 게임 갈망 척도 타당화 연구. 청소년학 연구, 21(8), 407-421. 2014.8.30.
  • 성인의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용 지표 개발을 위한 예비연구. 사회과학연구, 25(2), 549-565. 2014.4.30.
  • 자율성과 마음챙김이 청소년의 게임 조절 동기와 문제적 게임 이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일반, 32(4), 903-930. 2013.12.31.
  • 자기결정이론에 기초한 청소년 게임 중독 개입 프로그램 개발: Win-me GameTM 개발을 위한 예비연구.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17(4), 861-883. 2012.12.31.
  • 날씬함에 대한 사회문화적 압력이 여대생들의 섭식 행동에 미치는 영향: 신체불만족의 매개효과와 행동접근체계의 조절효과.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14(4), 853-869. 2009.12.31.

저서

  • 조절력 향상을 위한 단계별 맞춤형 개입 프로그램(매뉴얼 및 워크북), 시그마프레스, 2015

보고서

  • 한국연구재단 일반공동연구(한국사회 청소년 도박문제 이해를 위한 심리사회적 발달모형 개발) 공동연구원 , 2017.11~현재
  • 법무부 비행청소년의 사이버 일탈행동 실태 및 대응방안 연구 공동연구원. 2017.8~2017.12
  •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 지원 연구(스마트폰 중독의 자발적 회복 연구). 책임연구원. 2017.5~2018.4
  •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도박 고위험 집단 대상 교재 개발 집필위원. 2015.3~2015.12
  • 대전시 한국마사회 대전장외발매소 민원관련 연구 공동연구원. 2015.2~2015.6. 대전광역시
  • 한국연구재단 시간강사 지원 연구(청소년의 게임 조절 동기는 어떻게 증진되는가?) 책임연구원 2014.9~2015.8. 한국연구재단
  • 싸이키그래프 단어연상검사 플랫폼 개발 공동연구원. 2014.7~2015.6. 미래창조과학부
  • 한국사회 도박문제 이해를 위한 심리, 사회문화적 모형 구축. 공동연구원. 2014. 8~2016.7. 한국연구재단
  • 책임도박 구현 및 사행산업 이용자 보호 방안 연구. 2014. 7~2014.12.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 서울시 사행산업 현황분석 및 부작용 피해대책 마련을 위한 연구. 2014.6~2014.12. 서울특별시
  • 게임중독청소년 변화동기 단기종단 연구. 2013.7~2014.6. 한국연구재단
  • 인터넷중독 예측 지수 개발 사업. 2013.7~2014.2. 한국정보화진흥원
  • 인터넷중독 위험군 아동독 조기 개입 서비스 혁신. 2012.10~2013. 8. 보건복지부
  • 진단유형별 개입 프로그램 효과검증 및 개선연구. 2012.9~2013.2. 문화체육관광부
  • 게임 이용자 진단 유형별 개입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2012.1. 문화관광부
  • 2011 게임 이용자 종합실태조사. 2011.11. 문화관광부
  • 전국민 대상 도박문제 선별척도 및 기준점수 타당화 연구. 2011.4.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와 외상후 성장에 대한 생물-심리-사회적 표지자 탐색 및 기전연구. 2007.3. 한국과학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