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학력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측정 및 평가 전공 (박사과정)
  •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심리·행동치료전공 (석사)

경력

  • 現 씨드ABA발달센터 원장
  • 現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긍정적행동지원(PBS) 자문위원 수퍼바이저
  • 現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긍정적행동지원(PBS) 자문위원 수퍼바이저
  • 現 미국공인 행동분석전문가(BCBA, Board Certified Behavior Analyst)
  • 現 행동분석전문가 (KBA, 한국행동분석학회)
  • 現 Pearson Qualifications Level C (미국 임상 검사 구매/관리 자격 최고등급)
  • 前 송파ABA연구소 행동치료사
  • 前 용인시 다움학교 긍정적행동지원(PBS) 자문위원 수퍼바이저
  • 前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긍정적행동지원(PBS) 자문위원
  • 前 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긍정적행동지원 강사 (수원/용인/안양과천)

주요논문

논문

  • 최유나, & 정선화. (2019) 기능기반의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공격 행동과 과제수행 행동에 미치는 효과. 지적장애연구, 21(4) 107-127. [KCI 등재지]

저서&보고서

보고서

  • 최유나 외 (2022) 한국, 미국, 영국 수석교사의 도입 목적, 선발, 역할, 처우 비교분석 연구. 한국비교교육학회연차학술대회 세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