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선 교수
-
건양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겸임교수
-
somainkr@naver.com
- 전공: 경영정보
- 담당교과: SNS마케팅실무, e-비즈니스 기획실무, AI 디지털마케팅 실무활용, 디지털기초기술의 이해와 활용, 온라인스토어 창업 및 마케팅실무
프로필
학력
- 2024년 협성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박사
- 2003년 충북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정보석사
- 1993년 충북대학교 영문학사
경력
- (현) 건양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
- (현) (주)이지소프트 대표
- (현) 소상공인마케팅연수원 대표
- (전) 건양대학교 전자상거래무역학과 겸임교수
- 직업훈련교사(마케팅,E-비즈)
- 평생교육사,창업지도사 2급,상권분석사
주요논문
논문
- 디지털마케팅에서 개인화 콘텐츠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2024)
-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2024)
- ESG마케팅활동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ESG경영문화 인식도 연구(2023)
- 유비쿼터스 환경하에서의 U-SCM 도입 및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2005)
저서&보고서
저서
- 2022, 메타버스 NFT 실전교과서(미디어북)
- 2021, 온라인스토어 창업&마케팅(시대인)
- 2021, 지금은 라이브커머스시대(미디어북)
- 2020, 백만 유뷰버의 교과서 (미디어북)
- 2020, 한권으로 끝내는 스마트폰 300배 활용하기 (한국경제신문)
- 2019, 나도 할 수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좋은땅)
- 2017, 제4차산업혁명과 소셜미디어 (미디어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