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담심리학과 홍보영상

자막

김은미_교학처장/철학박사(상담심리전문가) : 기본적으로는 내 자신을 이해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지만 가족이나 나와 가까운 주변 사람들을 이해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면서 나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참 행복하게 하는 분야가 상담심리학의 분야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장명신_재학생 : 저희가 상담자로서 이끌고 가는 게 아니라 그분을 조력해서 마음으로 경청하고 공감해주며 수용해주며 함께 갈 수 있는 내 동반자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계속 공부에 대한 열정이 많았기 때문에 언젠가는 대학에 가서 공부를 해야겠다는 결심이 오래 전부터 서 있었고 그러면서 쉽지가 않았어요. 일반 대학교에 진학한다는 게. 그래서 사이버대학교를 4년 전에 알게 되어서 진학하게 되었는데…

김은미_교학처장/철학박사(상담심리전문가) : 사이버대학으로 상담을 어떻게 공부할까 의문을 가지실 수 있는데 실제로 저희 학과의 교과과정 속에서 보면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물론 교과과목은 기본적으로 개설되어 있고요. 이론이나 이런 부분을 통해 기본적인 교과 과정을 숙지하시지만 주말이나 주중에도 야간의 시간을 활용해서 여러분들이 상담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드리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서 상담 전문가로, 또 상담 영역에서의 충분한 역량을 펼 수 있는 환경적인 부분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임숙희_학과장/철학박사(임상심리전문가) : 안녕하세요. 건양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상담 및 임상심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입니다. 그리고 상담심리학과는 국가 및 민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상담사 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그리고 각종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여러 가지 특강을 운영하고 자격증 시험 대비반, 여러 가지 집단 상담 실습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희경_재학생 : 저는 중등까지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기 때문에 굉장히 민감하게 아이들의 심리상태라던 지, 아이들의 현재 상태, 마음의 정서, 이런 것들을 민감하게 체크를 해야지만 최상의 수업을 할 수 있는데, 그런 점들에 대해서 아이들을 이해하는데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되었고…

임숙희_학과장/철학박사(임상심리전문가) : 건양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는 미래의 상담 및 임상심리 전문가인 여러분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