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건의료복지학과 홍보영상

자막

소권섭_교수 : 건양사이버대학교 보건의료복지학과 소권섭 교수입니다. 소득의 증가와 함께 장수하는 사회로 접어들면서 여러 가지 새로운 산업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보건의료서비스, 요양산업, 의학, 의료기기, 건강식품 및 바이오, 항노화, 건강생활용품, 건강보험, 피트니스, 여가활동, 의료사회복지사 등입니다.

김기열_글로벌튼튼병원 경영기획실 실장 : 저는 일단 병원의 경영에 참관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실질적인, 의료적인 지식도 있지만, 행정, 경영에 대한 수업이 저한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옥희_신한국보건복지실버케어센터 센터장 : 이 부분이 사회복지사로서만 할 수 있는 영역이었었는데, 메르스나 그 전에 있었던 사태처럼 어른들의 건강이나 보건 쪽에 굉장히 중요성을 느껴서 (그런 면에서 생각하기에) 사회복지보다 보건의료 쪽이 더 중요한 메리트가 있을 것 같아서…

김상훈_헬스클럽 샤인 대표 : 지금 보여 지는 것처럼 마사지나 밴드나 그런 것들뿐만 아니라 헬스클럽에서도 마찬가지고, 나중에 실버산업에 접목을 시켜서…

소권섭_교수 : 이런 분야의 좋은 일자리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보건의료복지학과에서는 현대 사회의 흐름에 발맞추어 보건, 의료, 복지 등 건강 산업 분야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드는 실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황혜정_교수 : 현재 사회복지사 자격에 관해 취득할 수 있는 학과는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사회복지사를 취득을 했을 때 이 부분을 어떻게 활용을 할 것인가 그리고 대상자에게 어떤 서비스를 해줄까 하는 부분에 대한 공부를 철저히, 제대로 가르쳐주는 학과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건의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사들이 어떤 기관을 개설을 했을 때, 즉 재가복지센터나 주간보호센터를 개설했을 때 어떤 프로그램으로 어떻게 운영, 인력관리를 하고 그 안에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을 하고 대상자에 대한 관리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한 공부를 하는 학과입니다. 보건의료복지학과는요. 특별한 세미나가 있습니다. 보건의료복지학과의 특별한 세미나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재가복지센터나 주간보호센터를 열려고 하시는 분들은 진짜 많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열어야 될지, 어떤 법적인 절차를 가져야 될지 어떻게 하면 성공할지 (이러한) 부분에 대한 노하우를 가르쳐드리는 세미나를 개최해서 저희 학과에 들어오시는 모든 분은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 기관을 개설해서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르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경진_동부요양병원 원무과 : 사회복지 쪽도 (도전하여) 이제 새로운 분야의 공부를 하게 되다 보니까 몰랐던 부분과 함께 새로운 부분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되었고 또 요양병원이라는 데가 사회복지 쪽하고 연관성이 굉장히 깊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느꼈습니다)

황혜정_교수 : 우리가 국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이에 합당한 공부를 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저희 학과는 스터디 과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건의료복지학과와 여러분 같이 꿈을 실현해 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