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건의료복지학과 홍보영상

홍보영상 자막

황혜정_교수 : 돌봄의 미래를 선도하는 보건의료와 복지가 융합된 통합형 돌봄 서비스 전문가로서 복지기관의 성공적인 경영을 꿈꾸시나요? 그 열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건양사이버대학교 보건의료복지학과 교수 황혜정입니다.

여러분, 우리나라가 올해 처음으로 900만 명을 기록한 것이 혹시 무엇인지 아세요? 바로 65세 이상 고령층 인구입니다. 최근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의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100세 시대 노후 생활 지원 및 건강 돌봄 체계 지원을 국정과제로 설정하고 복지와 보건이 결합된 지역사회 노인 돌봄 체계를 마련한다고 발표했는데요, 그럼 우리는 사회복지와 더불어 돌봄 서비스 전문 기술을 갖춘 통합형 돌봄 서비스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보건의료복지학과는 여러분을 돌봄 서비스 전문가로 만들어 드리기 위해 모든 교과목을 관련 자격증 취득과 연계하였습니다. 보건의료복지학과 입학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사회복지사 2급은 물론, 대상자의 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 전문가인 보건교육사 3급, 노인의 심리적, 정신적 기능 향상 및 인지 능력 향상을 위한 실버코칭상담사와 대상자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오락과 스포츠 등의 활동을 교육하는 복지레크레이션지도자 등의 자격증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치매파트너 수료증, 보험심사평가사 2급, 사회조사분석사 2급, 산업안전기사 등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그래도 내가 할 수 있을까 많이 걱정되시죠? 건양사이버대학교는 2020년에 이어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교육 사업에 선정되었는데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공부하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보건의료복지학과는 여러분의 자격증 및 학사 학위 취득을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2024년 완공 예정인 건양사이버대학교 신축 교사에는요,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면서 바로 실습할 수 있는 융복합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습실을 구성해 놓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뜨거운 학구열에 보답하기 위해 매년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등 보건 계열 학사 편입 및 대학원 진학을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입학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교내장학금과 국가장학금을 중복 수혜받아 학비 부담을 확 덜어드립니다. 또한 다학점 이수제를 통해 최대 1년 단축 졸업이 가능하고, 복수 전공까지 가능한 건양사이버대학교. 여러분의 성공적인 미래, 인생 2막을 보건의료복지학과와 시작해 보세요. 여러분의 성공 미래를 보장해 드릴 수 있는 통합 돌봄 서비스 전문가, 복지기관의 경영 전문가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