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23 / 페이지 :1/3

23. 강의실 과제 등록시, 이미지가 너무 커서 저장(제출)할 수가 없어요.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과제 제출시 저장(제출)이 안되는 경우에는 이렇게 하세요!

1. 한글을 열어서 그림(사진)을 불러옵니다.
2. 마우스로 그래드한 크기대로 이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3. [파일] 클릭 후 [PDF로 저장하기] 로 과제를 저장해주세요.
4. 과제방에 업로드!

한글에 그림(사진)을 붙여서 사용하시면 여러장을 한번에 올리 실 수 있습니다!


 

22. 인터넷 익스프롤러를 제외한 브라우저로 로그인하려는 경우

1. 건양사이버대학교 웹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프롤러 11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학습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필수적으로 인터넷 익스프롤러에서만 가능하며,

    기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2. 인터넷 익스프롤러 11 다운로드 :
support.microsoft.com/ko-kr/help/17621/internet-explorer-downloads

 

3. 자신의 윈도우즈 버전에 맞추어 제품 버전 선택

 

4. 해당 버전의 익스프롤러 11 다운로드하여 설치

 

21. 보안경고가 뜨고 강의가 보이지 않는 경우

위와 같이 보안경고에서 '예'를 클릭 시 강의 영상이 출력되지 않으시면 다음과 같이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창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2. 보안 탭을 클릭 후, 아래 사용자 지정수준을 클릭합니다.

 

 

3. 스크롤 바를 내려 '혼합된 콘텐츠 표시'에서 '사용'으로 변경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3번 그림]에서'확인'을 클릭 시 '이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에 '예'를 클릭 후

  '적용' 및 '확인'을 누르시면 적용된 설정이 작동하면서 보안경고의 문구는 사라지게 됩니다.

 

20. 강의실 게시판 글 등록시, 내용란이 보이지 않습니다.
본교 시스템은 익스플로러 8 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익스플로러 9버전 또는 10버전에서는 호환성 문제로 그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결을 위해서는 위에 인터넷 상단메뉴 중 도구>호환성보기를 클릭하시거나 아니면 도구>호환성 보기 설정에 www.kycu.ac.kr이라고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강의실 화면의 상단의 주소표시줄 오른쪽 끝의 종이찢어진 모양의 아이콘 있다면, [호환성 보기] 메뉴버튼이니 클릭하여 호환이 될 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19. 보안콘텐츠 표시 팝업이 뜨는 경우

 

1. 강의 실행 후 위와 같은 팝업이 뜨는 경우 붉은색 박스 부분의"모든 콘텐츠 표시(S)"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모든 콘텐츠 표시(S)" 버튼 클릭 후 위와 같이 팝업이 뜰 시 "다시 시도" 버튼을 클릭하면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18.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접속 및 로그인)

현상 1. 404에러가 떠서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현상 2. 공인인증서 로그인시 '로그인정보가 올바르지 않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뜨는 경우,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 1. 캐시기록 삭제, 2. 호환성 보기 재설정, 3.개발자 도구 기본설정 등 3가지 방법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1. 캐시기록 삭제

방법 1. 캐시기록 삭제. 1단계. 인터넷 브라우저[도구]-[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단계. [검색기록]에서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3단계.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사이트데이터를 모두 체크한 뒤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삭제 후 반드시 인터넷 창을 종료 하신 후 재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호환성 보기 재설정

방법 2. 호환성보기 설정 방법. 1단계. 인터넷 브라우저[도구]-[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2단계. '이 웹사이트 추가' 하단 입력란에 'www.kycu.ac.kr'을 입력한 뒤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3단계. 해당 사이트 주소가 하단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사이트'목록에 추가되었는지 확인 후 '닫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삭제 후 반드시 인터넷 창을 종료 하신 후 재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개발자 도구 기본설정 변경

방법 3. 개발자 도구 설정 방법. 1단계. 인터넷 브라우저[도구]-[F12 개발자 도구]를 선택합니다. 2단계. [네트워크]탭 클릭 후 '캐시지우기'와 '쿠키지우기'를 클릭하고 '닫기'버튼을 클릭합니다.></p>

<p><span style=※ 삭제 후 반드시 인터넷 창을 종료 하신 후 재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 조치 후에도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 아래 번호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 1899-3330 

 

17. 강의영상이 계속 연결중 상태이거나 끊김 현상이 잦습니다.

강의영상이 계속 연결중인 상태이거나 끊김 현상이 잦을 경우 Windows Media Player의 버전 업그레이드 혹은 재설치 후 업그레이드 후에 문제가 발생시 다음 방법을 사용합니다.

 

1.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도구 → 옵션을 클릭합니다. 

1단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도구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2. 미디어 플레이어 도구 → 옵션 → 플레이어에서 ‘인터넷 연결(다른 명령무시)’을 클릭합니다.

2단계. 미디어 플레이어 [도구]의 [옵션]의 [플레이어]에서 ‘인터넷 연결(다른 명령무시)’을 클릭합니다

3. 미디어 플레이어의 도구 → 옵션 → 네트워크에서 ‘UDP’체크 상태를 확인 후 선택이 되어있다면 해제를 합니다.

(설정중 아래 프로토콜/프록시 란에 아무것도 없을시 실행 - cmd - regsvr32 wmnetmgr.dll 작성후 엔터를 누릅니다('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팝업 뜰 시 완료).

3단계. 미디어 플레이어의 [도구]의 [옵션]의 [네트워크]에서 ‘UDP’체크 상태를 확인 후 선택이 되어있다면 해제를 합니다. (설정중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에서 '프로토콜/프록시' 란에 아무것도 없을시 실행 > cmd > regsvr32 wmnetmgr.dll 작성후 엔터를 누릅니다('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팝업창이 뜰 시 완료).


 

4. 미디어 플레이어의 도구 → 옵션 →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의 HTTP 더블 클릭하여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을 체크하십시오.

4단계. 미디어 플레이어의 [도구]의 [옵션]의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의 'HTTP'를 더블 클릭하여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을 체크하십시오.

16.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문구의 오류가 발생한 브라우저 화면입니다. 

컴퓨터에 설정되어 있는 시간이 현재와 다를 경우 발생하는 문제로 시간을 현재 시간으로 돌려야 합니다.

 

1. 컴퓨터 화면 하단 오른쪽의 연,월,일,시간이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1.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연,월,일,시간이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2.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2.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3. 날짜와 시간을 지금 현재에 맞게 바꿔서 수정한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3. 날짜와 시간을 지금 현재에 맞게 바꿔서 수정한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설정후 확인버튼을 누르고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옵니다.


15. 보안패치가 설치를 해도 반복되서 설치 문구가 뜹니다.

보안패치가 반복적으로 설치 문구가 뜨는 건 제대로된 보안설치가 안되어있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로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보안패치를 삭제 하신 뒤 재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1. 윈도우에서 시작을 클릭합니다. 

1. 윈도우에서 시작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4. SignGATE 클릭하셔서 제거합니다.

4. SignGATE를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5. 삭제가 끝난 후에 인터넷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5. 삭제가 끝난 후에 인터넷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6.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보안패치 확인을 누릅니다.

6.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보안패치 확인을 누릅니다.

 7. 하단의 실행버튼을 클릭합니다.

7. 하단의 실행버튼을 클릭합니다.

8. 패치가 진행된 뒤 F5 누르시면 홈페이지가 정상으로 출력됩니다.

 

위와 같이 했음에도 문제가 발생시 익스플로어로 실행이 되고있는지를 확인하시고 익스플로어가 아닌 엣지는 액티브엑스 혹은,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는 플러그인 기술인 BHO(Browser Helper Object)와 같은 기존 기술에 대해 더 이상 지원하지 않고 확장 기능으로만 제공함으로 금융기관이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에서 사용하시면 사용이 제한이 되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14.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동영상 강의들이 반응이 없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동영상 강이의 반응이 없을 경우 윈도우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주셔야 합니다.

 

1. 인터넷 검색창에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를 검색합니다 

1. 인터넷 검색창에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를 검색합니다

2. Windows Media player 받기를 클릭하셔서 운영체제를 다운로드합니다.

2. Windows Media player 받기를 클릭하셔서 운영체제를 다운로드합니다.

3. 운영체제에 맞는걸 설치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