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전투데이]건양사이버대 문화관광경영학과, 유성온천 문화축제 참여

  • 조회 : 1904
  • 등록일 : 2016-05-18
30

[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지난 13일부터 3일간 유성구 온천로 일원에서 유성온천문화축제가 진행됐다. 수십만 인파가 몰린 이번행사의 마지막 순서인 ‘헤어쇼’는 계룡스파텔 특설무대에서 진행됐다. 피날레 무대를 장식한‘헤어쇼’에는 건양사이버대학교 문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대거 참여‘美의 실력’을 뽐냈다.


무대를 연출한 유성구미용협회(지회장 박송재)를 응원하기 위해 문화관광경영학과 김미주 교수와 학생들은 참가 이름이 새겨진 현수막을 만들어 열띤 응원을 펼쳤다. 

박 회장은 “미용실 운영으로도 많이 바쁜데 재능기부 봉사, 공부까지 열심히 하는 원장들이 너무나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학과에는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이 뒤늦게 공부에 대한 열정으로 재학중이다.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기존 사업을 업그레이드 한 사례가 특히 많다. 

김 교수는 “서비스, 매너, 미래 트렌드, 스피치, 리더십, 고객관계관리 등을 배우며 단순한 미용업이 아닌 미용경영인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입학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말했다.

한편, 학과에는 최근 트렌드인 문화와 관광, 경영과 창업에 대한 독특한 커리큘럼으로 유사 직종의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입학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