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재가노인복지센터·선아복지재단과 콘텐츠 공동활용 MOU 체결

  • 조회 : 117
  • 등록일 : 2019-09-05
선아복지재단.jpg ( 245 kb)
사랑손길 재가노인복지센터와의 협약 체결 사진(건양사이버대학교 제공)

 본교는 교육부가 지원하고,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 원)가 주관하는 ‘2019 성인학습자 직업·직무 역량 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 착수에 이어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MOU를 체결하는 등 프로젝트를 견고히 설계하기 위한 빠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앞서 대학은 ‘2018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 선정에 이어, 2주기 사업에도 선정돼 늘어나는 성인학습자에게 최적화된 우수 콘텐츠 개발을 확보하면서 평생교육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묵)가 교육부가 지원하고,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 원)가 주관하는 ‘2019 성인학습자 직업·직무 역량 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 착수에 이어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MOU를 체결하는 등 프로젝트를 견고히 설계하기 위한 빠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앞서 대학은 ‘2018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 선정에 이어, 2주기 사업에도 선정돼 늘어나는 성인학습자에게 최적화된 우수 콘텐츠 개발을 확보하면서 평생교육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개발 콘텐츠는 지난 1주기 사업 ‘시니어 케어 매니지먼트’의 업그레이드 버전 ‘시니어 디렉터 매니지먼트’이다. 콘텐츠는 장기요양시설 종사자들 중 시니어에 해당되거나 시니어를 향해 정진하는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 운영이 진행된다.


 대학은 완성도 높은 콘텐츠 개발을 위해, 직접 사업장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을 대상을 심층 인터뷰를 하고, 전문가 워크숍을 통해 그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교육과정에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고 자평할 정도로 이번 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지난 3일 선아복지재단(이사장 노금선), 4일 사랑손길 재가노인복지센터 (센터장 유현미)와 양일간 MOU를 체결하고 기관 협력을 통해 내용을 더 체계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선아복지재단은 노인요양시설 실버 랜드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거주 시설 우리사랑 거주인들을 케어하고 있고, 사랑손길 재가노인복지센터는 방문 요양 및 각종 활동에 대한 지원으로 어르신을 섬기고 있는 기관이다. 양 기관 모두 우리 사회에서는 없어선 안 될 사회공동체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는 것은 물론, 시설 종사자에게 대학에서 개발되는 교육콘텐츠를 공동 활용하는 데에도 함께하기로 했다.

 

 사업책임자인 서용완 노인복지학과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제 종사자분들의 노고와 고마움을 다시금 새기게 됐다”며, “우리가 개발하는 교육콘텐츠가 사회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며, 이번 협약이 그 첫 단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은 지난 5월 30일 대전에서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콘텐츠 교류를 위한 공동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다가올 100세 시대 대비를 위해 선정된 7개 대학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