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계룡대근무지원단 MOU 협약 체결

  • 조회 : 168
  • 등록일 : 2019-12-03
건양사이버대학교-계룡대근무지원단 MOU협약 단체사진(2).JPG

본교는 지난 2일 계룡대근무지원단과 상호 협력을 위한 MOU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사이버대학교 이원묵 총장, 최동연 교학처장, 방용환 기획처장, 서용완 학생처장, 이재영 입학홍보처장, 김재형 사무처장, 강태구 정보통신원장, 박미정 다문화한국어학과 교수가 참석했고, 계룡대근무지원단 김계환 단장, 천성호 참모장, 이창배 인사복지처장, 김수원 시설대대장, 박경철 주임원사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 소속 군인 및 군무원 입학 시 입학금 면제 4년간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 및 가족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2년간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 제공 △ 입학한 학생이 김안과병원, 건양대병원 및 장례식장 이용 시 감면 혜택 제공 △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교육, 홍보 등 협력 및 자문에 관한 사항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원묵 총장은 “최근 군인들이 전역 후 새로운 길을 가기 위해서 사이버교육에 관심이 있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 대학은 군인들이 전역 후 사회에 진출하여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사이버대학이 잘 알려지지 않아 이러한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인과 군무원들이 많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계환 단장은 “소속 부대 내 건양사이버대학교를 재학 중인 부사관과 군무원들이 많이 있어서 건양사이버대학교를 미리 알고 있었다. 오늘 이렇게 MOU 협약을 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하고 우리 계근단 소속 군인과 군무원들이 이번 협약을 통하여 건양에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은 12월 2일부터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 지원할 수 있는 신입학 모집과 전문대 및 4년제 대학을 졸업한 대상자들이 지원할 수 있는 편입학 모집을 하고 있으며, 졸업을 하면 4년제 정규 학사학위와 미래 유망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